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요금제 정리

 

넷플릭스 요금제 정리를 해보려 합니다. 최근에는 많은 분들이 넷플릭스, 티빙, 왓챠, 웨이브 등의 다양한 OTT 서비스를 사용하고 계십니다. 넷플릭스를 신규로 가입하시거나 요금제 변경하시려는 분들을 위해서 넷플릭스 요금제 정리 최신기준으로 해보려 합니다.

 

넷플릭스 로고

 

 

목차

넷플릭스란?

넷플릭스 요금제 정리

 

 

 

넷플릭스란?

 

국내에서 가장 인기있는 OTT 서비스가 무엇일까하면, 당연히 넷플릭스가 아닐까합니다. 넷플릭스는 미국에서 만들어진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넷플릭스의 어원을 살펴보자면 Net은 인터넷을 뜻하고 Flicks는 영화를 뜻하여 인터넷으로 영화를 유통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 Netflix 공식 홈페이지

 

넷플릭스는 처음에 비디오와 DVD 대여 서비스를 시작으로, 2007년에 인터넷을 통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고, 현재는 세계 최대 인터넷 기반의 영상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2016년 1월부터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출처 : Netflix 공식 홈페이지

 

 

넷플릭스 요금제

넷플릭스 요금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는 총 세가지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바로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입니다.

 

 

 

 

먼저 베이직의 가격은 월 9,500원으로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인원은 1명으로 제한됩니다. 따라서 1명이 시청하고 있는 도중에는 다른 사람이 영상을 보는 것은 제한되게 됩니다. 또한 계정에 저장할 수 있는 기기도 1대로 제한됩니다. 영상화질은 일반 화질인 480p로 조금 낮은편에 속합니다.

 

두번째 스탠다드의 경우 월 13,500원으로 동시시청인원은 2명으로 제한됩니다. 계정 내에 프로필을 2개로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두명이 사용하는 경우 프로필을 사용하여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장 할 수 있는 기기는 2대입니다. 영상 화질의 경우 HD 화질로 화질에 예민하지 않으신 분이라면 불편함 없이 보실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프리미엄입니다. 월에 17,000원이고, 동시 시청 인원은 4명으로 제한됩니다. 저장가능한 기기도 4대입니다. 프리미엄의 경우 프로필을 4개까지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명의 친구들과 계정을 함께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영상 화질은 HD화질과 UHD 화질 모두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은 친구들을 구해서 프리미엄을 사용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7,000원을 4명으로 나누면 4,250원으로 월에 가장 저렴한 요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계정 내에 프로필을 나누고 다른사람이 보지 못하게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방법도 있으니,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넷플릭스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혹시나 개인정보로 인해 여러 친구들과 계정을 나누기 싫으신 분들은 형제나 자매와 혹은 친한친구 한명과 스탠다드를 구매해서 보시는 방법도 좋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베이직 요금제는 가격 대비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그 이유는 영상 화질이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출처 : 픽사베이

 

넷플릭스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넷플릭스는 일상이 되어서 이제 구독을 안하는 것이 조금 더 불편해진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를 구독하실 분들은 잘 고민해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셔서 즐겁게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2021.11.19 - [분류 전체보기] - 티빙 이용권 요금제 정리

 

티빙 이용권 요금제 정리

티빙 이용권 요금제 정리를 해보려합니다. 최근까지 티빙을 무료로 사용하다가, 특정 이유로 사용을 할 수 없게 되었어요. 그래서 티빙 이용권 요금제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11월 30일

covic.bigdreamnews.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