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터넷 익스플로러 엣지 전환 취소

 

인터넷 익스플로러 엣지 전환 취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처럼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업데이트를 더이상 지원하지 않으며 엣지로의 전환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며 갑자기 엣지로 자동 전환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엣지로 자동 전환을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인터넷 익스플로러 공식 로고 (ⓒ Microsoft)

 

목차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엣지로의 전환 

인터넷 익스플로러 엣지 전환 취소 셋팅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엣지로의 전환

 

인터넷 익스플로러 엣지 전환 취소 셋팅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엣지로의 전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크로미움 기반의 엣지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으며,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비해 엣지는 호환성이 높은 브라우저입니다. 엣지는 2015년 공개가 되었으며, 호환성과 개방성과 같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단점을 보완하여 개발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대한 추가 개발을 이미 2016년에 중단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계속 지원하고 있는 가장 큰 이유라고 보여지는 건 윈도우 10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을 기본으로 포함하여 제공했기 때문이며, 운영체제의 수명 주기 동안은 업데이트를 지원한다고 약속했기 때문입니다.

 

출처 :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입장도 엣지로 전환하려는 이유가 이해가 가기도 합니다. 이미 엣지로 전환할 예정인 와중에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이중으로 유지 비용을 가져갈 필요는 없지요. 사실 전세계적으로 봤을 때 인터넷 익스플로러 시장 점유율은 10 % 이하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아직도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계속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만해도 크롬이나 엣지를 사용하고 싶지만, 특정 환경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하지만 MS사에서 엣지 사용을 권고하다보니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자동으로 엣지 전환이 되도록 해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엣지 전환 취소 셋팅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엣지 전환 취소 셋팅 방법

 

그럼 기다리셨던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엣지로 자동 전환 취소 셋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어려움 없이 셋팅하실 수 있습니다.

 

1. 엣지브라우저를 열어서 -> 설정으로 가줍니다.

 

 

2. 설정 -> 기본 브라우저

 

그럼 아래와 같이 셋팅이 되어있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거에요.

 

 

3. '안함' 혹은 '호환되지 않는 사이트만'으로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호환되지 않는 사이트만' 엣지를 사용하여 열도록 셋팅하였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엣지 전환 취소 셋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보시고 셋팅을 다시 하시어 사용하시는 데 불편함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