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팀즈 다운로드

 

팀즈 다운로드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팀즈는 마이크로소프트사(MS)에서 만든 화상회의 시스템입니다. 팀즈의 경우 정말 다양한 편리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는 데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에도 회사에서 팀즈 다운로드를 받아 사용하게 되면서 알게된 프로그램인데요, 그럼 팀즈에 대해 이야기해보고 팀즈 다운로드와 팀즈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 구글플레이 팀즈 앱 다운로드

 

목차

팀즈란?

팀즈 다운로드 pc버전(무료)

팀즈 다운로드 스마트폰(무료)

팀즈 주요 기능

 

 

팀즈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의 경우 구글 안드로이드 앱에서는 무려 4.5점, 앱스토어에서는 무려 4.7점의 평가를 받고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업무협업툴입니다. MS 팀즈는 기업과 학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채팅 스레드 방식으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생각하면 회사에서는 업무를 할 때 소통할 수 있는 메신저 및 화상회의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라고 생각하면 되고, 학교에서는 재택수업을 위해 사용될 수 있는 온라인수업의 툴을 제공하는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출처 : 팀즈 공식 홈페이지

 

꼭 학교나 기업이 아니더라도, 개인의 경우 MS계정만 갖고 있다면 무료로 팀즈 다운로드를 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MS Office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의 일부라고 보시면 되지만, MOS설치시에 팀즈가 함께 설치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사용을 위해서는 따로 MS 팀즈 다운로드를 받아주셔야 합니다.

 

 

 

팀즈 다운로드 pc버전 (무료)

 

팀즈 다운로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팀즈 다운로드의 경우 팀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팀즈 다운로드는 개인이 사용하시면 무료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팀즈 다운로드 공식 홈페이지

 

pc버전 팀즈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팀즈 다운로드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할테니 아래와 같이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1. 팀즈 다운로드 공식 홈페이지로 가줍니다.

출처 : 팀즈 공식 홈페이지

 

 

2. 상단에 Teams 다운로드로 들어가주세요.

출처 : 팀즈 공식 홈페이지

 

 

3. 데스크톱용 다운로드를 해줍니다.

출처 : 팀즈 공식 홈페이지

 

 

4. 본인에게 적합한 팀즈 다운로드를 해주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Windows 10이기 때문에 Windows 10용 다운로드를 통하여 다운로드를 받았습니다.

출처 : 팀즈 공식 홈페이지

 

 

5. 설치파일 실행을 위해 '열기'를 눌러줍니다. 그럼 바로 자동으로 설치가 되고, 팀즈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 팀즈 공식 홈페이지

 

이상으로 PC버전 팀즈 다운로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모바일에서 다운로드는 어떻게 받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팀즈 다운로드 모바일(무료)

팀즈 다운로드 모바일버전의 경우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팀즈 다운로드 모바일버전의 경우 바로 구글플레이(안드로이드)와 앱스토어(애플 iOS)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팀즈 다운로드(안드로이드)

 

팀즈 다운로드(앱스토어)

 

모바일버전 팀즈 다운로드의 경우에는 pc버전처럼 번거롭지 않고 간단히 앱 다운로드를 통해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팀즈 다운로드를 모바일로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다른 앱들보다 정말 편리하게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왼)구글플레이, (오)앱스토어

 

팀즈 주요 기능

팀즈를 다운로드받아 접속하게 되면 다양한 기능들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8가지의 탭이 존재하는데 '활동' '채팅' '일정' '통화' '파일'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들은 본인이 원하는 대로 배치가 가능합니다. 그럼 기능들에 대해서 하나씩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활동' 탭은 활동에 대한 알람들이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팀즈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시다 보면 다른 사람들과 함께 대화를 하거나 다른 사람의 글에 반응을 보이거나 다른사람이 내 글에 반응을 보이는 경우들이 있는데요 이런 모든 활동들에 대한 알람을 주는 탭입니다.

 

출처 : 구글플레이

 

'채팅'의 경우 다른 여느 메신저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사람들과 채팅을 하실 수 있으며, 그룹 목적으로도 채팅이 가능합니다. 또한 '팀'을 기반으로 각종 자료를 함께 올리고 관리하고 화상회의를 하는 등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게 굉장히 유용합니다.

 

'팀'기능을 사용해서 여러 사람들이 하나의 엑셀과 같은 다양한 파일을 함께 관리할 수 있고, 누가 무엇을 수정하고 있는지도 실시간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나 학교에서 일정표라던가 같이 관리를 해야하는 부분이 있다면 팀즈의 팀 기능을 활용하시면 굉장히 편리한 사용을 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출처 : 구글플레이

 

화상통화나 화면 공유 등 다른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들도 함께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 :(왼)구글플레이, (중간,오)팀즈 공식 홈페이지

 

 

이상으로 팀즈 다운로드 방법과 기능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엄청 편리하게 팀즈를 사용한 것처럼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팀즈 다운로드를 하시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