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크롬 다운로드

 

크롬 다운로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지원이 줄줄히 종료됨에 따라, 기존 크롬 사용자 이외에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시던 분들도 많이 크롬으로 전환을 하고 계십니다. 따라서 오늘은 크롬에 대해서 알아보고 크롬 다운로드 총 정리를 해볼까합니다.

 

 

목차

크롬이란?

크롬 다운로드 방법

 

크롬 다운로드를 받아 사용하시기 전에, 크롬의 특징을 확인해보실 수 있도록 크롬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고 크롬 다운로드 방법을 가이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이란?

 

크롬은 구글에서 발표한 웹 브라우저입니다. 2008년에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즈 용으로 출시된 후, 많은 사용자들에게 인정을 받으며 2016년에는 전 세계 사용자 58.5%가 크롬을 사용할 정도로 선호되고 있습니다. 구글에서 크롬을 개발하게된 이유는 대표 웹브라우저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에서 제공하고 있는 복잡한 화면 및 느린 속도를 개선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따라서 크롬은 초기버전이 매우 간단하고 속도가 빨랐습니다. 특히나 기존 웹브라우저보다 GIF애니메이션/자바스크립트 같은 이미지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무척 속도가 빨라 인기가 있었습니다.

 

출처 : 구글크롬 공식홈페이지

 

크롬의 경우 한 웹페이지를 켠채로 또 탭을 추가하면 한 페이지에서 여러 개의 탭들을 사용자에게 보여주는 최초의 브라우저입니다. 기존의 웹페이지들은 새로운 페이지로 열어주었는데, 이것은 많은 컴퓨터 메모리를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렇게 관리가 되는 경우 탭 중에 하나가 충돌하게 되더라도 전체 브라우저가 멈추지 않습니다. 예전에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한 페이지에서 충돌이 나면 에러페이지가 시간을 끌면서 메모리를 요구하니 전체 페이지가 멈추는 현상을 보였고, 해결을 위해 재부팅을 해보신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크롬은 이를 이렇게 해결해낸 최초의 브라우저입니다.

 

출처 : 구글크롬 공식홈페이지

 

또한 크롬의 특징은, 인터넷 주소를 입력하는 상단 표시창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검색 기능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따라서 상단의 표시창에 꼭 인터넷 주소를 입력할 필요없이 검색어를 바로 입력할 수 있고, 구글을 통해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크롬을 로그인하고 사용하게되면, 북마크와 사용기록 등이 동기화되어 언제 어디서든 로그인만 하면 똑같은 환경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 구글크롬 공식홈페이지

 

크롬의 경우 개인 PC를 통해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고 계십니다. 크롬 계정이 있으시다면 개인PC를 통해 한 북마크 등의 작업이 스마트폰 로그인을 통해서도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크롬 다운로드 방법

 

그럼 크롬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컴퓨터 (Windows용)

 

크롬 다운로드 하기(Windows 용)

 

크롬 다운로드의 경우 Google Chrome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브라우저도 어떻게 보면 어플리케이션 중 하나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직접 다운로드를 받아주셔야 해요.

 

출처 : 구글 크롬 공식 홈페이지

크롬 다운로드 하기로 들어가주시면 구글 크롬 공식 홈페이지로 연결이 되는데요, 위의 화면이 구글 크롬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여기서 상단이나 중간에 있는 Chrome 다운로드를 누르셔서 크롬 다운로드를 해주시면 됩니다.

 

 

 

2. 스마트폰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에서는 스마트폰에 크롬을 다운로드 받으시려는 분도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스마트폰에 크롬 다운로드를 하시려는 분은 각각 안드로이드와 앱스토어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크롬 다운로드 하기(안드로이드)

 

크롬 다운로드 하기(앱스토어)

 

안드로이드의 경우 삼성(갤럭시), LG 등의 스마트폰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앱스토어의 경우 Apple 제품인 아이폰, 아이패드 등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Apple 제품이시면 앱스토어를, 아니신 경우는 안드로이드(구글플레이)로 다운로드 받아주시면 됩니다.

 

출처 : (왼)구글플레이,(오)앱스토어

 

스마트폰을 사용하실 때 크롬을 사용하시면 정말 간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어 사파리(safari)도 많이 사용을 하고 있긴 하지만, 주된 웹브라우저는 크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구글 계정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시기 때문에, 크롬을 사용하시면 더욱 편리하실 거에요. 정말 강력 추천드리는 브라우저입니다.

 

출처 : 구글플레이 홈페이지

 

오늘은 크롬 다운로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담아보았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지 못하게 되면서, 개인적으로 다양한 웹브라우저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웨일이나 엣지 등도 편리하고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크롬을 굉장히 추천드립니다. 크롬 다운로드 하셔서 편리하게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