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정리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정리를 해보려 합니다. 연말, 연초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그동안 감사했던 분들에게 선물을 할 때 상품권을 많이 생각하실텐데요. 상품권 중에서 신세계상품권의 선호도가 상당히 높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다양한 사용처 때문으로 알고있는데요, 그럼 오늘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뿐만 아니라 이용안내, 구입안내 등 총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신세계상품권 종류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신세계상품권 구입방법

신세계상품권 이용 유의사항

 

 

신세계상품권 종류

 

신세계상품권의 좋은 점은 신세계백화점 및 이마트 등 다양한 가맹점에서 다양하게 사용하실 수 있어서 인데요, 신세계 상품권의 종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세계상품권은 5천원/1만원/5만원/10만원/30만원/50만원 총 6종류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선물하시는 용도에 따라 선물을 하시면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많은 분들이 5만원권이나 10만원권을 사용하여 선물하시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이유는 상품권 금액의 60% 이상을 사용하셔야 현금으로 잔액이 지급되기 때문입니다. 예를들어 10만원권의 경우 6만원 이상을 사용하면 잔액을 현금으로 줍니다. 30만원권의 경우 18만원 이상을 사용해야 잔액을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 신세계 상품권 공식 홈페이지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신세계상품권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세계상품권 사용처는 크게 쇼핑/외식/호텔/레저문화/건강검진을 기준으로 나눠볼 수 있는데요, 브랜드 수가 생각보다 엄청 많아서, '여기도 신세계상품권이 사용가능해?'라고 생각하시는 곳이 많으실 거에요. 그럼 나눠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쇼핑

먼저 모두 아시겠지만, 신세계 계열의 유통업체인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아울렛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근에 저도 신세계상품권을 선물받게 되었는데, 이마트에서 정말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온라인 쇼핑이 발달하긴 했지만, 많은 분들이 오프라인에서 장을 아예 보지 않을 수는 없잖아요? 저는 신세계 상품권 선물이 들어오면 대부분 이마트에서 장을 볼 때 쓰는데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 신세계 상품권 공식 홈페이지 

 

2. 외식

외식의 경우도 스타벅스, 아웃백, 매드포갈릭, 피자헛 등 다양한 업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나 저는 스타벅스와 아웃백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게 굉장히 좋았어요. 커피를 많이 드시는 분들에게 선물하시는 거라면 굉장히 좋을 것 같기도 하고, 아웃백, 빕스 등의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점도 아이들 키우는 집에서는 굉장히 좋을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출처 : 신세계 상품권 공식 홈페이지

 

3. 호텔

신세계상품권은 호텔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실 이 부분은 저도 정리하게 되면서 처음 알게된 사실인데요. 호텔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상품권 선물을 받으면 호캉스를 떠날 때도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출처 : 신세계 상품권 공식 홈페이지

 

4. 레저/문화/건강검진

영화관이나 서점 혹은 아이스링크장 등에서도 신세계상품권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나 대학병원에서 건강검진 시에도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부모님이나 어르신들께 선물할 때 굉장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출처 : 신세계 상품권 공식 홈페이지

 

신세계상품권 구입방법

 

신세계상품권 구매하기

 

 

신세계상품권을 구입방법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공식 판매처에서 구입하지 않는 경우 조금 더 저렴하게 상품권을 구매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본인이 사용하실 것이라면 그렇게 거래를 하셔도 되지만, 선물을 하게되는 경우 비추드립니다. 그런 경우가 많지는 않지만, 공식판매처를 통해 구입하지 않으면 상품권의 부정사용 시도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혹여나 선물을 하게되었는데, 상품권의 정상적인 사용이 불가능하다면, 민망한 상황이 생길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신세계상품권 공식판매처

신세계상품권 공식판매처는 신세계백화점 내 상품권샵, 이마트24, 이마트 내 상품권샵, 사이먼프리미엄아울렛, 스타필드, 조선호텔입니다. 이마트 24는 예약 후에 수령이 가능하며, 점포의 사정에 따라서 구매가 제한될 수도 있으니 사전에 확인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2. 신세계상품권 위탁판매처

한국씨티은행, 우리은행, 경남은행, 대구은행, 기업은행, 광주은행, SC제일은행, 부산은행에서 가능합니다. 은행의 경우에도 은행사정에 따라서 일부 점포에서는 구매가 불가능할 수도 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신세계상품권 이용 유의사항

 

신세계상품권 공식 홈페이지

 

 

신세계상품권 이용 시에 유의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신세계 상품권 사용 시에 60% 이상을 사용하셔야 현금 잔액으로 돌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부분을 잘 인지하지 못하시고 계시는 분이 많은데, 60%미만으로 금액을 사용하시면 현금이 아닌 상품권으로 잔액을 받게됩니다.

 

2. 상품권을 구입한 후 환불이 필요하시면, 영수증을 반드시 지참을 하셔야 가능합니다. 따라서 환불하실 수도 있으시다면 영수증을 버리시면 안됩니다.

 

3. 신세계상품권은 사용가능한 매장에서 사용하는 현금이라고 보시면됩니다. 따라서 매장에서 진행하고 있는 바겐세일과 같은 할인 가격을 반영하여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타사상품권(스타벅스 상품권, 도서상품권 등)을 구입하거나 카드 사용대금을 납부하시는 경우에는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4. 혹시나 상품권의 훼손되신 경우에는 재발급이 가능하니, 가까운 신세계백화점 혹은 이마트매장 등에 방문하여 재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상품권의 권면금액이나 발행번호를 파악할 수 없거나 신세계 상품권인지 조차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재발급이 불가능합니다.

 

5. 제휴 사용처별에 따라서 일부 매장이나 특정 공연은 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품권을 도난/분실당한 경우에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신세계상품권 사용차, 구매방법, 이용 유의사항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보고계신 분들은 신세계상품권을 선물받으셨거나 선물하실 분들이실 것이라고 보입니다. 선물받으신 분은 상품권으로 행복한 쇼핑하시고, 선물하실 분은 신세계상품권으로 감사한 마음 전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