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업자등록증명원 인터넷발급 간단하게

 

간단하게 사업자등록증명원 인터넷발급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세무서에 직접 방문해서 증명원 발급받으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간단하게 사업자등록증명원을 인터넷발급받으실 수 있으니 길에서 낭비하는 시간을 없앨 수 있습니다.

 

 

 

목차

  • 사업자등록증명원이란?
  • 사업자등록증명원 인터넷발급 방법

 

 

 

사업자등록증명원이란?

 

사업자등록증명원에 대해서 사업자등록증과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업자등록증과 사업자등록증명원은 엄밀히 다른 서류입니다.

 

사업자등록증은 사업자 등록에 따른 신분증과 같은 역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현재 영업중인 사업체인지 폐업된 사업체 등인지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사업자사업자등록증명원은 개인이나 법인이 현재 사업자로 등록되어 영업행위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입니다. 따라서 기타 기관으로부터 혜택을 받는 등의 이유로 본인의 사업자등록 여부를 현재기준으로 증명하기 위해서 발급되어지는 문서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타 기관들에 제출하게 되는 경우 제출 날짜 기준 1개월 이내에 발급받은 문서여야 합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 인터넷발급 방법

 

사업자등록증명원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니, 이제 사업자등록증명원을 인터넷으로 발급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받기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받기로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조회가 됩니다.

국세청홈택스 홈페이지

 

그럼 먼저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국세청홈택스 로그인

 

 

로그인은 아래와 민간인증서 뿐만 아니라 공인인증서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방식은 각각 모두 다르실테니 따로 가이드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청홈택스 로그인

 

 

홈택스 상단에 있는 민원증명을 통해서 사업자등록증명으로 들어가주세요.

사업자등록증명서 발급

 

 

그럼 아래와 같이 신청양식이 조회되게 됩니다. 하나씩 작성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아래에서 하나씩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자등록증명서 발급 양식

 

 

먼저 기본 인적사항입니다.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해주시면 상호와 대표자명은 자동으로 기입됩니다.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을 확인해주세요.

사업자등록증명서 발급 양식

 

 

다음은 신청내용입니다. 한글 혹은 영문을 선택하실 수 있고, 사용용도는 입찰, 계약 용, 수급용 등 다양하게 있으니 골라주시면 됩니다. 제출처도 금융기관, 외교부 등 다양하게 있으니 본인이 제출할 곳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업자등록증명서 발급 양식

 

 

그런 후, 수령방법을 선택해주신 후 신청을 해주시면 신청이 완료되게 됩니다.

사업자등록증명서 발급 양식

 

 

사업자등록증명원 처리결과는 아래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제출에서 민원신청 처리결과조회로 가주세요.

민원신청 처리결과 조회

 

 

인터넷접수목록조회 탭을 누르신 후, 처리상태가 완료가 된다면 발급번호를 통해 출력하시면 됩니다.

사업자등록증명서 발급

 

금일 포스팅을 통에서는 사업자등록증명서 인터넷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보시다시피 세무서가 멀다면 세무서에 직접 방문하는 것보다 훨씬 쉽고 간단합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받기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을 발급받으시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