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홈페이지 바로가기

 

네이버 홈페이지 바로가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포탈사이트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홈페이지 바로가기에 대해서 자세히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그럼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네이버가 1999년도에 만들어졌다는 걸 알고계신가요? 당시만 해도 포털사이트는 야후나 다음이 많이 사용되고 있었는데요, 초창기부터 인터넷 검색 서비스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집중해 온 탓인지 많은 사용자들이 네이버로 돌아서게 되었고, 결국 2005년에 국내 포털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출처 : 네이버부동산, 네이버 증권, 네이버 지도 로고

 

이후에도 증권, 웹툰, 뉴스 등 다양한 환경을 제공하면서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네이버인데요, 정말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좋은 정보들을 얻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네이버 홈페이지 바로가기

 

 

아마 그렇기 때문에 네이버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설정하여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오늘 제가 설명드릴 네이버 홈페이지 바로가기 만드는 법은 총 세가지입니다. 모두 매우 간단하니 그 중에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생성하시면 됩니다.

 

 

웹브라우저에서 네이버 홈페이지 바로가기 설치

 

가장 첫번째 방법은 웹브라우저를 통해서 네이버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만들 때 가장 편리한 방법이라고 생각되니 추천드려요.

 

1. 먼저 네이버 홈페이지에 들어가줍니다.

엣지, 웨일, 크롬 등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웹브라우저를 통해서 하시면 됩니다.

 

 

2. 네이버 주소 앞부분에 좌물쇠를 드래그해서 바탕화면에 드랍해주세요.

네이버 URL이 있는 부분에 보시면 앞부분에 좌물쇠 모양이 있는데요, 이걸 누른채로 바탕화면으로 끌고와서 놔주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바탕화면에 네이버 홈페이지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하지만, 로고는 엣지 로고로 되어있는데요, 그 이유는 제 컴퓨터의 기본 웹브라우저가 엣지로 셋팅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본인 컴퓨터의 기본 웹브라우저로 로고가 생성될거에요. 네이버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더블클릭해주면 네이버 홈페이지로 바로 간답니다.

 

혹시나 이름이 마음에 들지 않는 분들은 이름 변경을 통해서 원하시는 이름으로 변경해주셔도 됩니다.

 

 

 

 

크롬에서 네이버 홈페이지 바로가기 만들기

다음은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네이버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첫번째 방법을 사용해서 만드셔도 되지만, 크롬을 사용하면 좋은 점이 있답니다. 밑에 보시면 아실거에요.

 

 

1. 크롬을 사용해서 네이버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우측상단에 점 세개를 눌러주세요.

 

 

3. 도구 더보기 -> 바로가기 만들기를 해줍니다.

 

그럼 바로가기를 만드시겠습니까? 라는 게 뜨면 '만들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바탕화면에 가보시면 네이버 홈페이지 바로가기가 아래처럼 만들어진 걸 보실 수 있으실거에요. 크롬을 사용하면 좋은 점이 이렇게 네이버 로고를 가지고 네이버 홈페이지 바로가기 만들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네이버 홈페이지 바로가기 만들기

마지막 방법은 바탕화면에서 네이버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아주 오래전부터 사용되어 오던 방법인데요, 가장 고전적이고 클래식한 방법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1.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준 후, '새로만들기'를 해줍니다.

 

 

2. '바로가기'를 눌러줍니다.

 

 

3. 그럼 '바로가기 만들기' 팝업창이 뜨게 되는데요, 항목 위치 입력이라는 곳에 네이버의 URL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URL : https://www.naver.com/

네이버 URL을 다 입력하셨으면 '다음'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4. 바로가기 이름을 입력해준 후, '마침'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네이버 홈페이지 바로가기' 가 생성된 것을 보실 수 있으세요.

 

 

그럼 네이버 홈페이지 바로가기 만들기 세가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많은 분들이 어떤 걸 사용해서 네이버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만드실 지 궁금합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바로가기 만드시는 방법을 익히셨다면, 다음부터는 다른 웹사이트에 대한 바로가기도 쉽고 빠르게 만드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럼 오늘은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