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의 경우 홈텍스를 사용하여 간편하고 쉽기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직이나 은행, 금융 등에 간간히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어떻게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을 할 수 있는지 쉽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이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방법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이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이 어떤의미의 서류인지 정확히 알고계신가요? 바로 원천징수 영수 내역이 작성된 서식입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의 경우 각 항목에 정확한 내용들이 기재되어있는데요, 소득자 / 징수의무자 / 근무처별소득병세 및 감면소득명세 / 세액명세 등으로 구분이 되어있습니다.

 

당해 연도 이후에 입사한 분들에 대해서는 갑종근로소득세, 원천징수여수부가 발급되며, 당해 연도 이전에 입사한 분들을 대상으로 발급되는 것이 원천징수영수증입니다.

 

일반적으로 회사에 신청하면 발급받을 수 있기는 한데, 이직을 하는 경우와 같은 이유인 경우에는 이전 회사에 연락하기가 조금 애매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홈텍스를 통해 간단히 인터넷 발급을 해주시면 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방법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방법은 앞서서도 말씀드린 것 같이 '홈텍스'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이 가능합니다. '홈텍스'는 국세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로 여러 서류들의 조회발급이나 민원증명들을 제공하고 있으니 알아두시면 좋은 사이트입니다.

 

국세청 홈텍스 바로가기

 

그럼 국세청 홈텍스를 통해서 발급받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국세청 홈텍스 바로가기'를 통해 홈텍스로 들어가줍니다.

출처 : 국세청 홈텍스

 

혹시나 직접 국세청 홈텍스로 들어가고 싶으신 분들은 검색을 통해서 들어가주셔도 됩니다.

 

이렇게 들어가주셔도 동일한 화면이 조회될거에요.

 

 

2. 로그인을 먼저 해주세요.

출처 : 국세청 홈텍스

 

홈텍스의 경우 다양한 방법으로 로그인이 가능하세요. 요즘 많이 사용되고 있는 공동금융인증서와 간편인증말고도 아이디로그인이나 생체인증, 비회원로그인을 통해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출처 : 국세청 홈텍스

 

저는 간편인증을 사용해서 로그인을 해주었습니다. 간편인증서도 일곱가지 종류를 사용해서 간편인증이 되기 때문에 꽤나 편리합니다.

출처 : 국세청 홈텍스

 

저는 카카오톡을 사용해서 인증을 진행했는데요, 핸드폰으로 오는 인증을 진행해주신 후, 인증완료를 해주시면 됩니다.

 

 

3. 우측 바로가기 중에 My홈택스로 가주세요.

출처 : 국세청 홈텍스

 

 

4. 하단에 '연말정산, 지급명세서'로 가줍니다.

출처 : 국세청 홈텍스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으로 가주세요.

출처 : 국세청 홈텍스

 

5. 지급명세서가 연별로 조회가 되는데, 여기서 본인이 필요하신 연의 지급명세서보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출처 : 국세청 홈텍스

그럼 아래와 같이 원청징수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인쇄를 하시면 됩니다.

출처 : 국세청 홈텍스

 

정말 쉽고 간단하게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많이 되셨는지요?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하기

 

이상으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따라하기 간편하시라고 자세히 정리를 해보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그럼 글을 마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십시오.

 

 

 

 

 

 

댓글